본문 바로가기

Wavve 웨이브 로그인, 아이디 관련 주요 질문

국내 OTT 플랫폼 2등 웨이브는 무서운 기세로 1등 넷플릭스 가입자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예능 등 TV 방송 콘텐츠를 물론 HBO MAX 서비스가 출시되지 않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HBO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OTT 이기도 합니다. HBO 대표 콘텐츠 '해리포터 시리즈', '왕좌의 게임', 'DC 코믹스' 등이 있습니다. 

 

Wavve 웨이브 한 달 무료 요금제 가격 및 동시접속, 해지 방법 완벽 정리

 

Wavve 웨이브 한달무료 요금제 가격 및 동시접속, 해지 방법 완벽정리

웨이브(wavve)는 국내 OTT 플랫폼 순위에서 넷플릭스 다음으로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입니다. 지상파 3사와 SKT의 합작으로 탄생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드라마, 예능 등 TV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가 강

bomdor2.tistory.com

웨이브-자주하는-질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웨이브 (Wavve) 로그인, 회원 관련 주요 질문 답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관련 주요 질문

아이디 기억이 나지 않을 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가끔 가입한 아이디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웨이브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웨이브 사이트 접속

2.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선택

3. 로그인 하단의 [아이디 찾기] 선택

4. [간편 찾기] 또는 [본인 인증으로 찾기] 선택

 

가입 이름을 변경하고 싶을 때 (개명 등)

간편 회원으로 가입된 경우만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web (웹)

1. 웨이브 사이트 접속

2. 로그인

3. 사이트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명]에 마우스 이동

4. [회원정보수정] 선택

5. 현재 비밀번호 입력

6. 이름 수정 진행 후 저장 선택

 

▶ app (앱)

1. 웨이브 사이트 접속

2. 로그인

3. 하단의 [MY] 선택

4. 상단 [프로필 이미지] 선택

5. [회원정보수정] 선택

6. 이름 수정 진행 후 저장 선택

 

✔ 간편 회원이 아닌 본인 인증된 아이디 경우

본인 인증된 아이디는 기본적으로 이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름 변경은 재가입을 통해 가능하며, 현재 이용 중인 이용권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동결제 해지]

2. [이용권 만료]

3. 탈퇴

4. 변경된 이름으로 재가입

5. 이용권 구매

 

정확한 이름, 연락처 입력을 하였는데도 실명확인이 되지 않을 때

본인 인증 진행 시 정확한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였지만 인증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하려는 고객이 14세 미만인 경우

2. 본인 명의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를 만든 적이 없는 경우

3.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는 만들었지만 신용평가사에 기록이 없는 경우

 

이 경우, '서울신용평가정보(주) 홈페이지'에서 실명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실명등록 신청🔻

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09.jsp

 

휴대폰 인증 외에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디 변경 원할 때

아이디 변경은 가능하며, 이메일 형식으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web (웹)

1. 로그인

2. 사이트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명]에 마우스 이동

3. [회원정보수정] 선택

4. 비밀번호 입력

5. [이메일(아이디) 변경하기] 선택

6. 변경할 이메일(아이디) 입력

7. [인증 코드 전송] 선택

8. 인증코드 입력 후 [확인] 선택 

 

▶ app (앱)

1. 로그인

2. 하단의 [MY] 선택

3. 상단 [프로필 이미지] 선택

4. [회원정보수정] 선택

5. [이메일(아이디) 변경하기] 선택

6. 변경할 이메일(아이디) 입력

7. [인증 코드 전송] 선택

8. 인증코드 입력 후 [확인] 선택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편 회원] 회원등록정보로 재설정하기

1. 웨이브 로그인 화면 하단의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2. [ID회원] 혹은 [이메일 회원] 선택

 - ID회원 : [아이디 + 휴대폰 번호] or [아이디 +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전송] 선택

3. 인증번호 입력

4.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1. 웨이브 로그인 화면 하단의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2. 휴대폰 인증 or 아이핀 인증

3.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로그인 자체가 안 돼요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 항목을 우선적으로 확인해주세요.

 

1. 회원 구분 확인

2.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을 정상적으로 하였는지 재확인

 - 아이디,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별함

3. 접속하는 PC 설정 시간이 현재 시간인지 확인

 - PC 설정 시간이 현재 시간과 맞지 않을 경우 변경필요

4.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렸을 경우, 자동 입력 방지 문구도 함께 입력해야 함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진행하면 됩니다.

 

✔ 웨이브 고객센터

1599-3709 (평일 0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